토트넘 VS 아스널 손흥민의 활약

토트넘 아스날 손흥민 골

토트넘은 13일 오전 아스날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2-1로 역전승했습니다.

1골 1어시스트로 팀 득점에 모두 관여한 손흥민의 활약 덕분인데, 손흥민은 이날 1골 1 어시스트로 프로데뷔 이후 처음으로 단일 시즌 정규리그 10골 10도움을 달성하며 프리미어리그 정상급 공격수임을 재확인했습니다.

이날 활약으로인해 프리미어리그에서 4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도 기록했습니다.

시즌 52승점 (14승 10무 11패)로 늘린 토트넘은 승점 50에 머문 아시널을 제치고 8위로 올라섰습니다.

손흥민 첫골

토트넘 아스널 아스날 손흥민 첫골보기 손흥민 골 상황
<손흥민 첫 골>

아스널의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에게 선제골을 주고 1:0으로 끌려가던 중 아스널 수비수 세아드 콜라시나츠의 패스 실수를 놓치지 않고 공을 가로챈 후 왼쪽으로 몰고들어가 골키퍼를 살짝 넘기는 왼발 로빙슛으로 아스널의 골문을 열었습니다.

손흥민 어시스트

토트넘 아스날 토트넘 아스널 손흥민 코너킥 어시스트 손흥민 골
<손흥민 어시스트 장면>

후반 36분 1-1 상황, 상대 왼쪽 코너에서 손흥민의 오른발 코너킥을 토비 알데르베이럴트가 헤딩슛으로 골을 만들어내면서 2-1로 역전하였습니다

이 어시스트로 한 시즌 정규리그에서 10골-10도움을 기록했는데, 손흥민의 프로데뷔 이후 처음으로 10-10을 기록하였으며 아시아 선수가 단일시즌 10-10클럽에 가입한것도 손흥민이 처음입니다.

아쉬운 순간

손흥민의 아쉬운 찬스 10-10 토트넘 아스널 토트넘 아스날 손흥민 골 손흥민 어시스트, 손흥민 찬스
<아쉬운 찬스>

87분, 경기종료가 얼마남지 않는 상황에서 손흥민이 드리블로 상대방 골문까지 가서 슈팅을 했지만 골키퍼의 선방으로 골로 연결되지는 않았는데, 옆에있던 헤리 케인에게 공간이 있었기에 아쉬어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.

토트넘과 아스널의 경기에서 손흥민의 활약으로 2-1로 토트넘이 승리하면서 한국팬들이 열광하는 경기였습니다.

You may also like...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